• 충남대학교
  • 정보화본부
  • CNU With U
  • 도서관
  • 발전기금
  • 사이트맵
  •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대학원공지사항

2024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접수 안내(~10/10(목))
2024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접수 안내(~10/10(목))
작성자 이나린
조회수 527 등록일 2024.09.24
이메일

[2024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접수 안내]

1. 사전 등록 :  ~ 2024. 10. 4.(금)

  1) 등록방법 :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 후 학과 사무실에 통보

     ① 논문계획승인서 등록

      (경로 : 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대학원논문심사-논문계획승인서등록)

      ★ 석사과정은 2018학년도 이후 입학자는 해당없음

     ② 학술지게재논문 등록(의무조건 해당자)

      저자구분, 논문제목, 학술지이름, 게재일자, 학술등급 등을 입력 후 논문 업로드

      (경로 : 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대학원논문심사-학술지게재관리)

      ★ 석사과정은 2018학년도 이후 입학자는 해당없음


2. 서류제출 : 2024. 10. 7.(월) ~ 10. 10.(목)

  1) 제출방법 : 원본 제출 

  2) 제출서류

      - 논문심사신청서 1부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 후 신청서를 학과 사무실로 제출

        논문제목, 논문개요 등을 입력 후 [신청서 출력]하여 학과 제출

      * 출력된 신청서의 논문제출 자격심사 조건 점검항목 판정이 모두 합격으로 확인된 경우 제출

      - 논문심사위원 제청서 1부

      - 지도교수 추천 의견서 1부 (논문제출기한 경과자에 한함)

      - 외부심사위원 미충족 승인요청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학위청구논문 작성본 사본(최종본 아니어도됨)


3. 접수(제출)장소 : 학과사무실 이나린조교


4. 제출자격

  1) 수료자 또는 수료예정자

  2)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시험(전공시험) 합격자

  3) 외국어능력기준 충족자

  4) 논문연구계획(논문지도위원회)승인받은자(박사과정만해당)

  5) 학술지게재의무조건 이행자

     (2018학년도 이후 석사입학자는 해당없음, 붙임2 참고)

  6) 연구윤리과목 이수자

  7) 청구논문 제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5. 논문심사 관련 일정 안내


구 분

기 간


비 고

 1.사전 등록 및 승인

 ~ 2024. 10. 4.(금)

학생

통합정보시스템 입력 및 승인

 2.논문 접수

2024. 10. 7.(월) ~ 10. 10.(목)

학생

통합정보시스템 입력, 서류제출

 3.논문 심사료 납부

2024. 10. 21.(월) ~ 10. 23.(수)

학생

고지서의 가상계좌 입금 

 4.논문 심사

2024. 11. 1.(금) ~ 11. 29.(금)

학과


 5.논문 심사 결과 제출

~ 2024. 12. 2.(월)까지

학과


 6.원문파일 제출

2024. 12. 26.(목) ~ 2025. 1. 2.(목)

학생

dCollection 온라인 제출

 7.인준파일 제출

2025. 1. 7.(화) ~ 1. 8.(수)

학생

인준서원본 학과사무실로 제출


※ 논문 접수기간까지 논문 제출 자격 요건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접수가 제한됨

첨부